[잇속] KT·LGU+·KT엠모바일

[잇속] KT·LGU+·KT엠모바일

프라임경제 2024-12-19 15:43:05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AI 미디어아트로 재탄생"

KT(030200)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아이들의 상상을 AI 미디어 아트로 선보인다.

KT 광화문 EAST 사옥에서 열리는 미디어전시 'AI 상상동화'를 감상하는 어린이들 모습. ⓒ KT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1차 선정작 50편을 AI 미디어아트로 구현한다고 19일 밝혔다.

AI 미디어아트는 KT 매직플랫폼 내 이미지 생성 모델을 이용해 제작됐다. 아이들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상상 동물을 이미지-투-텍스트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 기술로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텍스트-투-이미지 기술로 동물 이미지를 생성해 영상 동화로 만들었다. 

이미지는 아이들의 상상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리얼필름, 수채화, 유화, 아이 스케치 모드 등 4가지 스타일의 상상동물로 재탄생했다.

AI 미디어아트에서 흘러나오는 아이들의 목소리는 AI 음성 생성 기술을 이용했다. AI가 아이들의 목소리를 학습해 생성한 AI 음성이 아이들의 상상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해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아이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AI 미디어아트는 이달 20일부터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내달 19일까지 한 달간 KT 광화문 EAST 사옥 내 지하 2층 카페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AI 상상 동물'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자체 캐릭터 활용 'U+키즈폰 무너 에디션' 출시

LG유플러스(032640)가 통신사 최초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을 출시했다. 출고가는 36만5200원이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키즈폰 무너 에디션'을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이번 신제품은 LG유플러스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해 내놓은 여덟 번째 키즈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A16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LG유플러스의 대표 인기 캐릭터 '무너'가 바탕화면과 테마에 적용됐다.

이번 키즈폰에는 처음으로 AI 기능이 도입됐다. 자녀의 안전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AI 안심케어', 'AI 학습놀이' 등 기능을 탑재했다는 설명.  

AI 안심케어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모니터링하고, 부모에게 AI 분석 리포트와 맞춤형 이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AI 학습놀이 기능은 LG유플러스의 키즈 메타버스 플랫폼 '키즈토피아'를 활용, 아이가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AI 캐릭터와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기록하면 체질량지수(BMI)에 따라 성장 그래프를 확인하고, 적합한 영양소를 분석하는 'AI 성장 안심' 기능도 지원한다.

부모와 소통 및 아동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음성 편지' 기능은 아이의 고민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제3자의 목소리로 메시지를 나누면서 상호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자녀 위치 실시간 확인 △자녀 이동 경로 표시 △실시간 위치 원격 촬영 △스마트폰 위치 추적 등 아동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U+키즈폰 무너 에디션은 △전용 케이스 △가방 △줄넘기 △스마트톡 △액정보호필름 등 패키지로 구성된다. 색상은 라이트 그린과 그레이 두 가지다.

◆KT엠모바일, '2024년 가족친화기업' 6년 연속 인증

KT엠모바일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 KT엠모바일

이번 재인증은 출산, 육아, 근로 환경 등에서 워라밸을 지향하는 제도와 기업문화를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돕는 기업에 주어지는 제도다. KT엠모바일은 남성 육아휴직 이용률, 출산 전후 고용 유지율, 난임 휴가 활성화 등의 항목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KT엠모바일은 다양한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가족과의 시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PC-오프 제도와 유연근무제, 월 1회 조기퇴근 제도(M-DAY), 기념일 조기 퇴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M-DAY는 매월 한 번 조기 퇴근을 허용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여행 포인트 제공, 도서 구독 서비스, 스포츠 경기 관람 지원 등 여가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사내 휴게실, 무료 스낵바, 정기적인 사내 이벤트 등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KT스카이라이프, '고마워요 2024 반가워요 2025' 프로모션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를 맞이해 '고마워요 2024 반가워요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배너 이미지.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이달 19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영화 VOD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글래디에이터2', '베놈: 라스트 댄스', '사흘' 등 총 80여편의 최신 영화 구매 고객 모두에게 VOD 쿠폰 55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테마로 한 영화들로 '홀리데이 컬렉션'을 구성, 이 컬렉션의 영화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VOD 쿠폰 1100원권을 증정한다.

'파묘', '탈주', '퍼펙트 데이즈' 등 올해 인기 영화들로 구성한 '에디터스 픽' 전용관도 선보인다. 전용관에서 영화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영화 테마에 맞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