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NS홈쇼핑이 ‘아이어워즈 2024’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NS홈쇼핑은 아이어워즈 2024에서 웹어워드코리아 마케팅 혁신대상과 스마트앱어워드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행사다.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NSmall 5.0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한눈에, 한번에-Easy Shopping’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고객 중심의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주문 결제까지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직관성을 높이고, 쉽고 빠르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UX·UI(사용자경험·환경)를 개선했다. 이 밖에도 △실시간 맞춤형 프로모션 및 혜택 제공 △템플릿 기반 전시 기능 개선으로 유연한 매장 구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등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실제로 새로운 NSmall을 선보인 지난 4월 이후, 회원가입 성공률이 22.8% 증가하고, 주문 성공률이 2.9% 개선되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S홈쇼핑 IT본부장 김시웅 이사는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만족에 이어 많은 전문가의 인정까지 받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로 e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