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관제로 사업 확장”···SK쉴더스, ‘시큐레이어’ 자회사로 편입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보안관제로 사업 확장”···SK쉴더스, ‘시큐레이어’ 자회사로 편입한다

이뉴스투데이 2024-12-19 11:00:00 신고

3줄요약
[사진=SK쉴더스]
[사진=SK쉴더스]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SK쉴더스가 AI 기반 보안 기업 ‘시큐레이어’를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보안관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간다.

SK쉴더스는 빅데이터 분석 및 AI 플랫폼 기반의 통합 보안관제 솔루션 기업 시큐레이어를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이달 초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 심사 최종승인을 받으며, 시큐레이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SK쉴더스는 시큐레이어의 유효 지분 66.7%를 취득해 시큐레이어을 자회사로 편입하게 됐다.

이번 인수는 EQT파트너스와 SK스퀘어가 SK쉴더스를 공동경영하기 시작한 이후 첫 대규모 투자다. 업계는 SK쉴더스의 이번 인수가 정보보안 시장 내 새로운 활성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SK쉴더스는 이번 인수와 함께 자사의 보안관제 플랫폼 ‘시큐디움(Secudium)’을 AI, SOAR, XDR 등 최신 기술 기반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고도화 중이다. 특히 시큐레이어의 데이터 분석 기술과 SOAR 기능을 내재화해 글로벌 서비스 확장이 가능한 보안관제 플랫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를 비롯한 핵심 경영진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연구개발(R&D)과 사업 전략의 일관성 및 자율성을 보장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도모한다. 

홍원표 SK쉴더스 대표(부회장)는 “이번 시큐레이어 인수는 SK쉴더스가 대한민국 정보보안 리딩기업 위상을 굳건히 하고, 글로벌 보안 시장으로 진출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