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오프라인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를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를 주제로 22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마을을 탐험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5m 높이 대형 트리가 있는 마을 내 8개 골목을 둘러보며 컬리브랜드존과 128개 파트너사, 230여 개 F&B브랜드의 시식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컬리브랜드존에서는 독일의 슈톨렌, 이탈리아의 파네토네와 팡도르, 프랑스의 부쉬드노엘 등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컬리델리에서는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등 지중해 3개국의 올해 수확한 햇올리브오일을 선보이며, 컬리에그팜에서는 청란과 구엄닭 달걀 등 희소 상품을 제공한다.
파트너사들도 특별 상품을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 공동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상품을 선보이며, 견과류 기업 바프는 신상품을 처음 공개한다. 최현석, 정호영, 송하슬람 등 유명 셰프들의 현장 요리와 방어 해체쇼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컬리는 지난해 대비 2배로 확대된 행사 규모에 맞춰 4일간 3만여 명의 방문객을 예상하고 있다. 지난달 판매된 얼리버드 1, 2차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가는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기획했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풍성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2일까지 컬리 앱과 웹에서도 19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온라인 '컬리푸드페스타'가 진행된다. 행사장 방문객은 제공받은 리플렛의 QR코드로 8% 추가 할인 혜택과 함께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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