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관광공사 고객모니터단 성과공유회 |
올해 고객모니터단에는 충북 단양군, 충주시, 제천시,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총 8명이 참여해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며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한 257건의 제안 의견을 도출했다. 각 사업장을 현장 모니터링하며 이용객들의 의견을 분석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했으며, 이 중 즉시 개선 69건, 의견 반영 128건, 제안 검토 60건이 처리되며 큰 성과를 거뒀다.
단양관광공사 관계자는 "고객모니터단의 제안이 관광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이는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고객모니터단 활동 외에도 사내 서비스디자인단을 통해 사용자 경험 중심의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지역 관광 발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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