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전자랜드는 지난 11월과 10월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량이 9월 시범 운영 기간의 판매량 대비 각각 10배, 9배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전자랜드는 가전양판점 최초로 LG전자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를 지난 9월 시범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시작했다.
가전 구독이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자랜드에선 LG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등 15개 가전 품목의 120여 개 모델을 구독할 수 있다.
지난 두 달간 구독 서비스가 급격한 판매량을 올린데 이어, 12월 들어서도 판매 증가 폭이 올라가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자랜드 측은 최근 가전제품 구매 패러다임이 ‘합리적 소비’로 변한 것을 구독 서비스 성장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전통적으로 가전은 비용 부담에도 목돈을 들여 산 뒤 오래 소유하는 품목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매월 소액으로도 신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구독 서비스를 선택한다는 것이다.
가전 구독 성장의 또 다른 요인으로는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꼽힌다. 고객은 구독 기간에 제품 관리와 유지 보수를 신경 쓰지 않아도 전문 케어 인력을 통해 필터 세척, 분해 세척, 토탈 클리닝, 소모품 교체 등 정기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가 전자랜드를 찾는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장해 긍정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라며 “2025년 가전 구독 시장이 100조 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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