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관 인사청특위 위원장에 박지원… 여당, 전체회의 불참

헌법재판관 인사청특위 위원장에 박지원… 여당, 전체회의 불참

머니S 2024-12-18 13:07:53 신고

3줄요약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위원장으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선출했다. 사진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헌법재판관 선출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1차 전체회의가 국민의힘 의원을 제외한 채 진행 중인 모습. /사진=뉴스1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위원장으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선출했다. 사진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헌법재판관 선출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1차 전체회의가 국민의힘 의원을 제외한 채 진행 중인 모습. /사진=뉴스1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해남·완도·진도군)이 선출됐다.

18일 뉴스1에 따르면 이날 국회 인사청문특별위는 첫 전체 회의를 열고 박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 의원은 회의에 참석한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이날 첫 전체회의는 국민의힘 소속 위원이 전원 불참하면서 야당 위원들만 참석했다. 박 의원 위원장 투표도 야당 단독으로 진행됐다. 박 의원은 위원장 선출 후 "위원장으로 선출해 준 의원들에 감사하다"며 "헌법재판관 후보자들에 대한 심사가 보다 원활하고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게 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선 야당 측 간사로 김한규 의원이 선출됐다. 여당은 곽규태 의원이 내정됐으나 회의 불참으로 인해 선출이 이뤄지지 않았다.

야당 간사 김한규 의원은 "그동안 여당 간사 내정자인 곽규택과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여러 차례 협의했는데 오늘 이 자리에 한 분도 오시지 않아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면서 "하지만 실제 인사청문회를 하기까지 시간이 있고 내부적으로 논의할 시간 있기 때문에 국민의힘이 국회의 헌법재판관 추천 절차에 함께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회가 추천한 헌법재판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 일정을 의결했다. 더불어민주당 추천 후보인 마은혁·정계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에, 국민의힘 추천 후보인 조한창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24일 오전 10시 열린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