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는 지난 13일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제2회 데이터스타즈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스타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주관하는 지원사업으로 사업화자금을 포함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지원, 데이터 비즈니스 특화 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12개사를 선정하여 금년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 중 276홀딩스는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276홀딩스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의 실거래 매출채권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자금 지원 가능성을 평가한다. 이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통해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자금 회전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출 계약 시 주고받는 종이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만들고 이를 거래하는 SaaS 기반의 플랫폼 플로우포인트와, 제조 및 유통업체들에게 원재료 구매 자금을 선지급해 주는 플로우페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결제 지연 없이 자금 흐름이 원활해지도록 돕는다.
276홀딩스는 올 해 각종 지원 사업 참여의 성과로 지난 11일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과학기술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연속으로 기관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신인근 대표는 276홀딩스는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게 자금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의 지원과 수상을 계기로 기존 금융권과 차별화된 데이터 기반의 신용평가 시스템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대상 B2B 금융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