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에서 ‘헬다이버즈2’의 활약이 돋보인다. 한때 기나긴 침체에 빠지며 게임의 생명력이 다한 것이 아닌가라는 시선까지 받았으나, 적대 세력 ‘일루미닛’의 귀환이 게임의 인기를 되살리는 분위기다. 또한, 올 한해 스팀에서 맹활약을 펼친 게임들을 뽑는 ‘2024 스팀 어워드’가 부문별 후보작을 발표, 다가올 겨울 할인과 함께 이용자 투표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헬다이버즈2’는 18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1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매출 지표에 해당하는 인기 게임 순위의 경우 최근 스팀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 신작으로 꼽히는 ‘패스 오브 엑자일2’, ‘마블 라이벌즈’ 등 두 게임의 바로 뒤를 잇는 순위다.
‘헬다이버즈2’ 인기 반등의 결정적인 요인은 지난 13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폭정의 징조’다. 전작에서도 등장한 바 있는 적대 세력 ‘일루미닛’이 추가됐으며, 이에 따른 새로운 도전과 각종 신규 콘텐츠가 이용자들의 귀환을 이끌고 있다. 특히, ‘헬다이버즈2’의 최근 30일간 스팀 이용자 평가는 최고 수준인 ‘압도적으로 긍정적(20,052개 평가 중 95%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18일 공개된 ‘2024 스팀 어워드’ 후보작 목록 또한 눈길을 끈다. 올해 스팀 어워드는 ‘올해의 게임’을 비롯해 총 11개 부문 수상작을 가릴 예정이며, 이를 위한 이용자 투표가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2024 스팀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는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2’, ‘검은 신화: 오공’, ‘스토커2’, ‘발라트로’, ‘헬다이버즈2’ 등 다섯 개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많은 시간 후속 콘텐츠 업데이트로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한 ‘어버이의 은혜’ 부문에는 ‘도타2’, ‘노맨즈 스카이’, ‘스타듀밸리’, ‘발더스 게이트3’, ‘엘든 링’ 등이 후보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고의 스팀 덱 게임,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올해 스팀을 빛낸 게임을 가릴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스팀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 ‘겨울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