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지향 웹툰 플랫폼 봄툰이 론칭 10주년을 맞아 롯데시네마와 협업해 ‘봄시네마타운’을 선보인다. 봄시네마타운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기념 이벤트로, 봄툰의 인기 웹툰과 관련된 팝업스토어, MD숍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2월 27일부터 2025년 1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봄툰과 롯데시네마를 더한 '봄 시네마 타운'은 '봄 시네마'라는 세계관 아래 봄툰의 인기 작품 6개를 새롭게 구현했다.
봄툰 10주년 특별 상영 시사회에 초대된 웹툰 속 주인공과 관객이 한 곳에서 만난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원작을 재해석한 '스핀오프' 형태로 새로운 영화 콘셉트 일러스트를 선보여 팬들에게 신선함을 안길 예정이다.
이 팝업은 서울 송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7층에 마련된다. 봄시네마타운 한정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예약 방문객에게 웰컴 기프트가 증정되며, 12월 19일부터 네이버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과 홍대입구점에서는 봄툰 10주년을 기념하는 ‘봄툰 콤보’가 출시된다. 봄툰 콤보는 기존 콤보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을 세웠다.
롯데시네마 상영관을 개조해 높은 층고를 활용한 입체감 있는 전시를 구성했으며 티켓 박스 리셉션, 상영관, 영화 포스터 등 극장이 연상되는 소재로 꾸몄다.
극장 콘셉트의 새 일러스트를 비롯해 전시 곳곳에 숨긴 이스터에그를 찾는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10주년 기념 행사인 만큼 아크릴 디오라마와 스탠드, 홀로그램 영화 티켓 등 7가지 종류의 굿즈와 극장 콘셉트에 맞는 대본집 세트 이색 굿즈를 선보인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 공차와 5층 필름한잔에도 팬을 위한 깜짝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봄 시네마 타운은 27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서 진행된다. 19일부터 네이버를 통해 전시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