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SON 대체자라고? 맨유 성골 유스, 내리막길→“겨울 이적 시장에 떠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가 SON 대체자라고? 맨유 성골 유스, 내리막길→“겨울 이적 시장에 떠난다”

인터풋볼 2024-12-17 22:37:06 신고

3줄요약
사진=365스코어스
사진=365스코어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마커스 래쉬포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작별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는 16일(한국시간) “맨유는 구단을 변화시키려는 무자비한 노력의 일환으로 겨울 이적 시장에 래쉬포드를 매물로 내놓았다. 루벤 아모림 감독은 래쉬포드가 이번 겨울이라도 맨유를 떠나 대대적인 재건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래쉬포드는 맨유 성골이다. 5살의 나이에 맨유 유스팀에 입단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며 성장했고 2015-16시즌 맨유에서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래쉬포드는 시즌을 거듭하면서 발전한 모습을 보여줬고 맨유의 기대주로 꼽혔다.

래쉬포드는 2022-23시즌 맨유 최고의 무기였다. 제대로 된 스트라이커가 없는 상황에서 래쉬포드가 많은 골을 책임졌다. 시즌 막바지에는 부상과 혹사로 인해 주춤했지만, 그럼에도 공격포인트는 지속적으로 쌓았다. 래쉬포드는 컵 대회 포함 45경기 30골을 넣었다. 래쉬포드의 활약 속에 맨유는 리그를 3위로 마쳤고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선 뉴캐슬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시즌은 파괴력이 떨어졌다. 지난 시즌 아스널전에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보여주며 2022-23시즌의 상승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지난 시즌 래쉬포드의 골은 아스널전 이후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맨체스터 더비 패배 이후 클럽에 방문하면서 도마 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에릭 텐 하흐 감독은 래쉬포드에게 꾸준히 기회를 줬다. 하지만 래쉬포드는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공격 상황에서 상대 수비를 쉽게 뚫어내지 못했고 장점으로 평가받던 슈팅도 위력이 떨어졌다. 래쉬포드는 모든 대회에서 43경기를 소화하며 8골 6도움에 그쳤다.

래쉬포드는 이번 시즌에도 맨유의 주전 윙어로 나왔다. 여전히 래쉬포드는 아쉬움이 남는다. 상대와 1대1 대결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23경기에 출전해 7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보다 득점 페이스는 좋지만 만족하기엔 부족하다.

맨유는 이번 시즌 큰 변화가 있었다. 텐 하흐 감독이 경질되고 아모림 감독이 부임했다. 하지만 텐 하흐 감독이 이적 시장에서 돈을 많이 썼기 때문에 아모림 감독 체제에서 선수단을 강화하는 데 어려운 상황이 됐다.

맨유는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래쉬포드를 매각할 계획이다. 관건은 얼마나 많은 팀이 래쉬포드를 원하는 지다. 한편, 최근 래쉬포드가 손흥민의 대체자로 떠오르며 토트넘 훗스퍼와 연결됐다. 래쉬포드의 행선지는 지켜봐야 한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