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투데이] 최태원 회장, 우원식 국회의장과 경제현안 논의 外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계 투데이] 최태원 회장, 우원식 국회의장과 경제현안 논의 外

데일리임팩트 2024-12-17 17:35:52 신고

3줄요약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우원식 국회의장과 경제현안 논의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회장은 17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국내 정치 불확실성에 따른 경제계의 우려를 전달했다. 최 회장은 이날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 경제단체장들과 함께 국회를 방문해 우 의장과 '경제계 비상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최 회장은 간담회에서 "경제에 있어 가장 큰 공포는 불확실성"이라며 "정부가 초당적 협력을 통해 무쟁점 법안만이라도 연내 통과 시켜달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IoT 보안인증 획득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로봇청소기가 국내 최초로 최고 단계의 IoT(사물인터넷) 보안인증 획득 기업으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7일 서울 종로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삼성전자에 관련 인증서를 수여했다.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는 43개 이상의 평가 항목을 모두 만족시키며 고도의 해킹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종합적 보안조치를 적용한 제품으로 평가받아 해당 인증을 받았다.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씽큐 API 전면 개방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전면 개방해 LG전자 제품으로 스마트한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LG 씽큐의 API는 개인 사용자용 ‘씽큐 API’와 기업 파트너용 ‘씽큐 비즈니스 API’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가정이나 빌딩 등에 설치된 LG전자 제품의 원격 제어와 플랫폼과의 통합 연결 등이 가능해진다. 씽큐 비즈니스 API를 통해서는 가전부터 냉난방공조, 사이니지 같은 상업용 설비까지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연동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LG이노텍, 차량용 고성능 실내용 카메라 모듈 개발  

LG이노텍이 차량용 고성능 인캐빈(실내용) 카메라 모듈을 개발, 내년 1월 미국에서 개최하는 CES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차량 실내에 탑재되는 부품으로 룸미러, 보조석 상단 등 다양한 위치에 장착할 수 있다. 졸음운전, 전방주시 등 운전자의 상태를 감지하거나 보조석과 2열 탑승자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를 확인하는 등 차량 내부 인원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고화소 RGB-IR(적외선) 겸용 센서를 장착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15% 줄였다. 

◆SKT, ESG 활동 인정...DJSI 월드지수 편입

SK텔레콤(SKT)이 2024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DJSI 월드지수 편입은 ▲이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경영체계 강화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환경경영 정책 고도화 ▲공급망 ESG 프로그램 확대 적용 등 다양한 ESG 경영 노력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00여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약 10%에 해당하는 기업만이 편입된다. 국내기업 중에서는 20여개 기업만이 포함됐는데 그 중에서도 SKT는 최고점을 받았다.

KT, 스팸 의심문자 알림 서비스 출시

KT가 스팸 의심문자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가 별도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는 없으며 이날 부터 무료로 삼성전자 단말에 자동 적용된다. 고객이 수신하는 SMS(단문메시지서비스)에 대해 스팸 의심여부를 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MMS(멀티미디어메시지)까지 적용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T는 점점 고도화되는 스미싱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무료 부가서비스인 ‘KT 스팸차단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LGU+, 대화하는 AI로 ‘U+tv’ 업그레이드 

L유플러스가 익시 기반의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U+tv 이용 고객 누구나 IPTV(인터넷TV)와 대화하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탐색’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U+tv 이용 고객은 순차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비용이나 별도 셋톱박스 교체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화형 탐색은 고객이 리모컨에 탑재된 음성 검색 버튼을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긴 대화형 문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맞춤형 답변을 내놓는다.

◆경제6단체 “국회증언법 다시 한 번 검토" 요구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를 포함한 경제6단체는 17일 ‘국회증언법이 충분한 논의 없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깊이 우려를 표명한다’며 재의요구를 통해 정부에 신중한 검토를 촉구했다. 경제6단체는 지난달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국회증언법)’에 대해 공동성명을 내며 해외 경쟁사로 핵심기술 유출 우려, 비즈니스 차질 우려 등으로 기업의 경영활동과 국가 경쟁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황재희·이태웅·최민지 기자]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