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소프트,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과업 성공적 완료

위베어소프트,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과업 성공적 완료

스타트업엔 2024-12-17 14:53:04 신고

3줄요약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 (제공=위베어소프트)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 (제공=위베어소프트)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이사 장영휘)가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모든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관과 개발자들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오픈플랫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API 스펙 문서 자동 생성 및 API 테스트 키 제공 강화 ▲정교한 통계 지표 확보 ▲API 등록 프로세스 개선 ▲개발자 대상 API 테스트 편의성 향상 등 다각적인 개선 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하였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API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장영휘 대표이사는 “다양한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API로 공개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이 필수적”이라며, “특히 대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위베어소프트의 자체 개발 미들웨어 솔루션 ‘OSORI’가 최적의 선택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과업 완료를 통해 위베어소프트의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사업 성과를 발판 삼아 자동차산업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개발 확대 흐름 속에서 기업들이 더욱 유연하고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위베어소프트는 국내 미들웨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티맥스소프트의 핵심연구원 3명이 모여 2021년 창업하여 미들웨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Open API가 확산되고, 이를 위한 핵심 미들웨어인 API Gateway 및 Management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오픈 API 활용에 중요한 보안과 모니터링, 성능, 안정성을 갖춘 국산제품을 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체 개발하였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실시간 API 관리 기술을 통해 API 중개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