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내년 콘텐츠 지원 강화한다

콘진원, 내년 콘텐츠 지원 강화한다

경향게임스 2024-12-17 13:23:0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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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설명회’를 17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했다.

 

(사진=콘진원 홈페이지)

콘진원은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이 정부의 콘텐츠 정책을 이해하고, 향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2025년 중점 추진 방향 발표, 분야별 세부 사업계획 소개, 1:1 현장 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콘진원의 내년 전체 예산은 국고와 기금 등을 포함 총 6,093억 원으로 책정됐다. 전년도 예산 5,913억 원 대비 3.04% 증가한 규모로, 정부 전체 예산 증감률인 2.5%보다 높은 수치다. 

콘진원은 내년도 콘텐츠 I·P 개발과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장르·기능별 지원을 고루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장르별 예산은 방송영상 980억 원, 게임 632억 원, 애니메이션 287억 원, 음악 250억 원, 만화·웹툰 210억 원, 신기술융합 155억 원, 캐릭터 83억 원, 패션 78억 원, 스토리 36억 원 등으로 편성됐다. 특히 만화·웹툰 분야 예산을 약 84억 원 증액하고 글로벌 웹툰 I·P 제작지원 등의 신규 사업을 편성해 지원을 강화했다. 애니메이션 분야 약 26억 원, 게임 분야 약 20억 원씩 각각 증액됐다.

기능별 예산은 연구개발(R&D) 1,044억 원, 수출지원 751억 원, 지역콘텐츠 지원 510억 원, 인재양성 334억 원, 기업육성 214억 원, 투·융자 42억 원 등으로 편성됐다. 수출지원 분야 예산 약 149억 원 증액해 K-콘텐츠 거점 확대 및 콘텐츠 I·P 수출 실적을 개선할 계획이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최근 한국수출입은행의 조사결과 국가의 여러 주요 산업 중 콘텐츠산업만 유일하게 수출 업황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K-콘텐츠가 한국 경제의 성장엔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방위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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