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이 주최하고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윤신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최재구 군수, 장순관 군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250여명이 참석했고 2024년 주민자치 우수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자치위원과 프로그램 수강생,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삽교읍 고고장구 ▲고덕면 북춤 ▲오가면 라인댄스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가 수여됐고,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마인드'를 주제로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예산읍 주민자치회, 우리가 만나는 예산! ▲삽교읍 주민자치위원회, 읍민과 함께하는 축제 및 역사보존 ▲덕산면 주민자치회, 덕산난리부르스 축제! 등 2024년도 추진사업 발표를 통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5년도 자치 사업을 발굴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윤신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주민자치 우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주민자치위원, 수강생, 지역주민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와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 위원과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바쁜 중에도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와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