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팔도와 함께 100%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한 '한돈라면'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돈라면은 지난 4월 맺은 한돈자조금과 팔도의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MOU 체결 후 양사는 고품질의 한돈라면을 개발하기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제품은 돼지 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로 라면 국물의 구수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100% 한돈(뒷다리살)을 볶아 만든 분말과 간장·된장 등 전통 양념을 사용해 한돈 라면만의 감칠맛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빨간 국물임에도 맵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앞으로도 한돈 판로를 개척해 한돈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한돈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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