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9일부터 사이렌 오더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렌 오더는 고객이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4년 도입됐으며 누적 이용수는 5억건 이상이다. 주문 고객 세 명 중 한 명은 사이렌 오더 이용자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매장에서 고객 주문을 승인하기 전이라면 사이렌 오더 주문 건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문 취소 방법은 사이렌 오더 주문 내역에서 '주문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만 주문이 승인된 뒤 취소할 수는 없다.
제조 음료가 아닌 원두나 기획상품(MD) 등은 당일 수령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된다.
주문 취소 업데이트는 배달 서비스인 딜리버스 주문에도 적용된다. 딜리버스 주문은 배달 라이더가 배차되기 전에 취소할 수 있다.
또 스타벅스는 주문량이 많은 경우 음료를 수령하기까지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사전 알림 서비스를 강화한다. 기존에는 예상 대기 시간을 '20분 정도'라고 안내했으나 '15분 정도'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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