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인붕이들
지난 개발 일지 이후로 시간이 많이 지났네
그동안 바쁘게 돌아돌아 목적지까지 거의 온 것 같아
개발하면서 고민한 내용 일지로 정리도 할 겸 해서 글을 써봤어
다음 포스트는 출시 후에 홍보로 글올릴께
우리 게임에 대해 잘 모를수 있어서 간단히 이야기하면
“행성 힐링 게임”이야예쁜 식물과 귀여운 동물들로 행성을
이쁘게 만들어 나가는거지
힐링 게임에 재미를 어떻게 하면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어
단방향 아이템 제작으로 쉽게 플레이하자
아이템을 생산하고 그걸로 뭔가를 만드는건 재미가 있어
그런데 아이템이 2차, 3차이렇게 복잡도가 올라가기 시작하면 노동이되고
여러 시설을 만들게 되면 어떤걸 먼저 만들어야 하는지 그리고 배치를 어디다 해야좋은지
이런것들이어느 순간 게임을 하기 어렵다고 생각을 했어
그래서 우리는 재료아이템은 2차까지 활용하고 시설은 하나 씩만 제작 하게 개발했고
게임 플레이의 재미는 유지하되 복잡하지 않도록 구성 했어
아이템을 파밍하는 맛? 을 주자
RPG에서 몹을 잡고 아이템이 나오면 먹는 재미가 있지
이런 재미를 우리게임에도 주자는 생각을 했고
동물이 주기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가져오도록 했어
최종적으로 아침에 일어났을때 동물들이 아이템을 가득 가져오고 그걸 획득하는 맛이 느껴지도록 했어
다양한 할거리를 주자
시설 제작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자! 라는 생각을 했어
우리는 그걸 “아티팩트“라고 하지
행성이 회전하는 아티팩트: 제작을 하게되면 행성이 천천히 회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On/Off 할수 있어
자석 아티팩트: 동물이 가져오는 재화를 한번에 획득하는 기능이야 처음에 동물이 몇마리 없을때는 괜찮지만
어느정도 지나고 나면 노동이 되거든 자석 아티팩트를 획득하게 되면 한번에 가져오는 기능이 활성화되는거지
날씨 아티팩트: 비, 노을, 오로라, 눈 등 날씨가 변화는 기능을 아티팩트로 제작해서 유저가 힐링 감성을
느낄수 있도록 했어
별빛펜아티팩트: 동물의 이름을 짓거나 고칠수 있는 아티팩트지
이외에도 여러가지 아티팩트들이 존재하고 유저 스스로 제작하거나 상인한테서 교환, 또는 특정 동물이
가져오도록 했지힐링 본연의 감성을 주자
힐링 게임은 시각, 청각, 마음으로 느끼는 부분이 필 수라고 생각해
행성의 각 시설들을 확대하면 그 시설들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동물을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키면 뛰거나 좋아하는 행동을 하도록 이벤트가 발생이 되지
동물을 쓰담 하면 다양한 제스처를 보는 재미를 주도록 했고
동물 관점에서 행성을 돌아다니는 느낌을 갖는 아티팩트를제공하고 있어
미니게임
힐링 감성도 느끼고 동물 레벨을 올리면 재화 수급이 커지는 느낌이 들도록 개발 했어
긴 글 읽어 줘서 고마워 조만간 출시 글 올릴게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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