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생활·가전용품 협력사 실적이 전년 대비 모두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 전체 협력 업체 중 PB 브랜드인 심플러스 생활용품 품목을 제조 납품하는 중소업체 수는 3월~11월 기준 지난 해 보다 73% 늘었고, 동기간 해당 업체 평균 매출은 약 70%가량 올랐다. 지난 3월 '반값가전' 브랜드로 재단장한 실속형 소형가전도 신규 협력사 개발을 통해 올해 수십억원 대의 업체 매출을 창출했다.
홈플러스는 신규업체 진입장벽을 낮춘 '조인어스 파트너스' 입점 상담 시스템 운영, PB 상품 몽골 수출 등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 생활·가전 부서는 유통 환경 변화와 각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협력사와 함께 모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홈플러스 측은 "올해 3월~11월 기준 심플러스 생활용품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면서 "이 가운데 반값가전의 성장세가 소형가전 주요 카테고리별 실적까지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심플러스 화장지는 3월 론칭 이후 약 28만여개, 심플러스 멀티캠핑 인덕션 가능 그리들은 8월 론칭 이후 약 1만3000여개, 심플러스 샤워타월·샤워볼·때타월 등 샤워용품은 9월 론칭 이후 약 12만여개가 팔렸다.
반값가전 브랜드에서는 올해 7월 출시한 무선 구강세정기와 무선전동칫솔의 인기가 동월 이·미용 카테고리 전체 매출 성장(70%)을 이끌었다.
홈플러스는 불황 속 가성비 상품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난 13일부터 심플러스 도톰한 세면타월(5종, 3000원) 4개 골라 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코마 공정을 거친 먼지가 적은 타월로 150g 고중량의 도톰한 두께와 30면수의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글로벌 친환경 라벨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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