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대한민국 한바퀴 챌린지’ 4500km 완주 39명 성공

카카오, ‘대한민국 한바퀴 챌린지’ 4500km 완주 39명 성공

한스경제 2024-12-16 15:31:29 신고

3줄요약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완주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완주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는 지난 13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완주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는 국내 최장 4500km의 트레일 코스인 코리아둘레길을 일정 구간 나눠 걷는 캠페인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 신청을 받아 45인이 인당 500km 걷기에 나섰으며, 최종 39인이 완주에 성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챌린지 참여 결과를 공유하고 완주자에게 한정판 메달과 완주 유니폼, 수료증, 상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특별 시상을 통해 △가장 짧은 기간에 완주한 도전자 △오픈채팅방에서 활발하게 응원한 도전자 △미션 인증을 열심히 한 도전자 등을 선정하며 격려를 보냈다.

카카오에 따르면 도전자들은 걷기 미션만 아니라, 코리아둘레길이 우리나라 대표 걷기여행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두 달간 700건의 유튜브, 블로그 등의 SNS 게시물을 게재하며 홍보에 앞장섰다. 또한 여행 중에는 정보 오류 등을 제보해 둘레길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다른 여행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선도했다.

아울러 지난 13일 기준 공식 페이지에서는 응원 수 20만7000회와 응원 댓글 2000개를 기록했다. 특히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라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발급한 디지털 카드 수 또한 5만5000건을 넘기면서 코리아둘레길 인지도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리아둘레길을 통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오는 18일에는 공식 사이트에 완주자들의 추천 코스 및 완주식 소식을 게재하고, 이에 응원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 100명에게는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 디지털 카드와 동일한 형태의 실물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포기하지 않고 완주를 마친 여러분의 끈기와 열정에 찬사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는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가치를 담은 코리아둘레길이 세계적인 트레킹 코스로 자리 잡도록 카카오만이 가진 역량을 십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