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롯데이노베이트가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해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의 확장된 세계관과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CES에 참가하며 자회사 칼리버스의 전략과 기술력, 콘텐츠를 꾸준히 공개해왔다.
이번 CES에서는 올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칼리버스의 확장된 콘텐츠와 업그레이드된 유저 친화적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칼리버스는 기존의 커뮤니티나 게임 콘텐츠 중심 메타버스를 넘어 온오프라인이 상호작용하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실 모습 그대로 메타버스 속에서 교류하는 실사 융합기술과 이용자가 원하는 만큼 생성 가능한 자유도 높은 UGC(User Generated Contents) 등을 통해 기존 메타버스와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자회사 EVSIS의 전기차 충전 기술력도 이번 CES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EVSIS는 지난 5월 미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국 시장에 맞춘 초고속 충전기를 전시해 점유율 확대를 위한 홍보에 나선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전시 부스는 AI 관련 분야 전시장인 테크이스트 노스 홀에 위치하며, 규모는 작년 대비 100여 평 증가한 약 250평 규모다.
외부 벽면에는 롯데 그룹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인할 수 있는 '롯데그룹존'을 배치했다.내부에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VR존'에서는 칼리버스 내 공연장에서 K-POP, EDM 무대를 볼 수 있고, 'PC존'에서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버츄얼 쇼핑과 UGC 생성이 가능하다.
'3D시어터존'에서는 현실감 있는 콘서트 체험을, '3D디스플레이존'에서는 모바일과 3D TV로 칼리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AI스캔존'에서는 간단한 모바일 스캔으로 실물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3D라이브존'에서는 그린스크린 앞에서 활동하는 실제 사람을 디지털 공간과 실시간으로 융합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EVSIS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이 전시된 '모빌리티존'도 마련됐다.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차별화된 롯데만의 메타버스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새로운 세계와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줄 것"이라며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더욱 발전된 롯데이노베이트만의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