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녀석들은 지난 10일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루어진다.
만만한녀석들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1300회가 넘는 행사 연출을 진행하며, 팝업스토어와 MICE 산업을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행사 집기 사용 시 타 소재 대비 국내산 목재를 활용해 이동 중 발생하는 탄소 감축량을 측정하고, 업계 최초로 제3자 검증을 받은 친환경 리포트를 발행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청년 고용을 꾸준히 늘리고, 산학 협력을 통해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연계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는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며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만만한녀석들 장철호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만만한녀석들의 ESG 실천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ESG경영의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ESG 경영을 추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만만한녀석들이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으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지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