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올해 CES 2024 기준 전 세계 4300여개 기업, 13만명의 참관객이 참여했다. SBA(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CES 2025에서 '서울통합관'을 조성하여, 서울 소재 16개 기관과 104개 스타트업의 전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위트앤데이터 - 'AI 팬 맞춤형 디지털 굿즈'로 글로벌 시장 공략
㈜스위트앤데이터(대표 안재관)는 2025년 1월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 2025 서울통합관에 캠퍼스타운기업성장센터 소속 기업으로 참가하며 혁신적인 AI 스티커 제작 솔루션 ‘AI 스티커 메이커’를 공개한다. 이는 CES 2024에서 선보였던 AI 포토부스’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한 단계 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글로벌 무대에서 스위트앤데이터의 기술적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할 계획이다.
CES 2024에서 AI 이미지 생성 및 사용자 경험 혁신으로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스위트앤데이터는 글로벌 주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논의를 이끌어내며 성공적인 데뷔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스위트앤데이터는 AI 스티커 메이커를 통해 개인화와 자동화라는 핵심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차원의 제품을 선보이며, 스티커 제작 시장의 기술 패러다임을 전환할 예정이다.
AI 스티커 메이커는 최첨단 AI 기술과 정밀한 기계공학의 결합으로 탄생한 세계 최초의 완전 자동화 스티커 제작 솔루션이다. AI 스티커 메이커는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사진을 AI 이미지로 생성하여 즉시 다양한 스타일의 캐릭터로 변환하여 출력하고 캐릭터 배경제거 기술을 통하여 완전 자동화된 스티커를 프린트 한다. 고급 다이컷팅 기술과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한 세계 최초 AI 스티커메이커로 별도의 사람의 재단 과정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스티커로 출력할 수 있다.
CES 2025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이 기계는 이미지 AI 생성부터 출력, 재단 등 모든 스티커 제작이 3분 이내에 완료되는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단일 사진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 생성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이 가능하다. CVPR에서 발표된 최신 연구 기술을 적용하여 정확한 특징을 추출하고 혁신화 된 사용자 경험을 추구한다.
스위트앤데이터의 AI 스티커 메이커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고품질의 개인화된 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어 댜앙햔 사업 비즈니즈 분야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기는 단일 사진으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하며, 개인 사용자부터 기업 고객까지 광범위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확장성을 자랑한다.
◇ CES 2024의 성공적 데뷔를 발판으로 한 글로벌 도약
안재관 스위트앤데이터 CEO는 “AI 스티커 메이커는 개인화된 스티커 제작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하는 제품으로, 놀이공원, 박물관, 전시관 등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포토부스 시장은 2032년까지 1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스위트앤데이터는 AI 스티커 메이커를 통해 이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자 한다. CES 2025 참가를 통해 스위트앤데이터는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잠재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AI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AI 스티커 메이커는 최신 기술의 집약체로, CES 2025에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위트앤데이터는 이번 발표를 계기로 글로벌 IT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Imagination and Beyond earned AI Innovation’라는 비전으로 ‘고객 누구나 상상력 그 너머를 혁신으로 표현하자’라는 경영철학을 지향하는 스위트앤데이터. 고객에게 상상력을 최고의 디지털 경험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스위트앤데이터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은 단순한 콘텐츠 생산을 넘어, 팬덤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있다. 디지털 굿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CES 2025에서 글로벌 팬덤 콘텐츠 혁신의 중심에 설 이 기업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번 CES 2025 서울통합관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개 자치구 (강남·금천·관악구), 5개 창업지원기관 (SBA·서울관광재단·서울바이오허브·서울AI허브·캠퍼스타운성장센터), 8개 대학 (건국대·경희대·국민대·동국대·서강대·서울시립대·연세대·중앙대) 등 총 16개 협력 기관의 스타트업 104개사가 참여한다.
기사제공=SBA 서울경제진흥원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