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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부회장은 16일 오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앞서 지난 12일 현대자동차 연구소에서 사내 급식으로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 200㎖ 제품을 받은 직원들이 냄새 이상, 변색 등을 신고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주황색 액체가 흘러나오는 매일우유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 이상을 모른 채 해당 제품을 마신 뒤 구토ㆍ복통 증상이 나타났다는 글이 게시되기도 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현대차 직원 2명이 해당 제품을 마신 뒤 구토와 속불편 증상 등을 호소하며 병원 진료를 받았으며,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퇴원한 상태다.
식약처는 문제가 된 매일우유 멸균 제품에 대한 현장 검사를 16일부터 진행한다. 검사 결과에 따라 매일유업에 대한 행정처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9월 19일 광주공장에서 생산한 오리지널 200mL 멸균 미드팩 제품(소비기한 2025년 2월16일자)에 대해 전량 회수를 결정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는 생산 작업 중 밸브 작동 오류로 세척액이 약 1초간 혼입됐다. 이때 생산된 제품은 약 50개로 고객사 1곳에 납품됐다.
매일유업은 해당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는 안전에 문제가 없고, 생산 공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단 한팩의 우유에서도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었다”며 “생산 과정 관리와 품질 검수 절차에서 부족했음을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동일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 오류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즉시 개선 완료했으며, 국내외 최고 수준의 설비 전문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품질안전관리체계를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김 부회장은 “만약 변질된 제품을 드시고 치료나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이 계신다면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든 고객님들과 협력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모든 고객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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