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 시민 관심 높아

안산-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 시민 관심 높아

경기일보 2024-12-16 09:35:15 신고

3줄요약
안산시가 내년도 개원을 앞두고 개최한 고대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에 학생과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나타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내년도 개원을 앞두고 개최한 고대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에 학생과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나타냈다.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고대 의대 부속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개원을 앞두고 개최한 입학 설명회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안산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고대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개원을 앞우고 실시한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설명회는 오는 2025년도 개원을 앞둔 영재교육센터의 입학 요강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말 오전 시간 열린 설명회에도 불구하고 학생과 학부모 및 시민 등 150여 명이 찾아 고대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개원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영재교육센터는 시와 고대 안산병원의 민·관 협력으로 이뤄진 결실로 초등학교 5~6학년을 교육 대상으로 선정,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지식과 체험활동 등을 제공해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영재교육센터 교육생 모집은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이뤄지는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제출 서류는 안산시청과 고대 안산병원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권순영 고대 안산병원장은 “고대 안산병원이 안산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와 함께 할 수 있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치료와 진료를 넘어 교육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근 시장도 “교육은 도시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투자이자 근간”이라고 강조한 뒤 “앞으로도 안산 교육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원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