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선발→우측 윙어로 활약...'두에 도움+PK 유도' PSG, 리옹에 2-1 리드(전반 종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 선발→우측 윙어로 활약...'두에 도움+PK 유도' PSG, 리옹에 2-1 리드(전반 종료)

인터풋볼 2024-12-16 05:36:07 신고

3줄요약
사진=PSG
사진=PSG
사진=PSG
사진=PSG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이강인이 선발로 나와 우측 윙어로 활약하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16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리그앙 15라운드에서 올림피크 리옹에 2-1로 앞서고 있다.

홈팀 PSG는 이강인, 두에, 뎀벨레, 네베스, 비티냐, 자이르-에메리, 멘데스, 파초, 베랄두, 하키미, 돈나룸마가 선발로 나왔다.

이에 맞선 원정팀 리옹은 셰르키, 미카우타제, 누아마, 톨리소, 마티치, 베레투, 탈리아피코, 니아카테, 마타, 메이틀랜드-나일스, 페리가 선발 출장했다.

PSG가 리옹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4분 골키퍼가 쳐낸 공을 자이르-에메리가 바로 슈팅했지만 수비가 머리로 걷어냈다.

먼저 앞서 나간 건 PSG였다. 전반 8분 두에가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컷백을 내줬고 뎀벨레가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PSG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전반 13분 두에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비티냐가 키커로 나섰다. 비티냐가 골키퍼의 템포를 끊어내며 오른쪽으로 가볍게 밀어 넣었다.

이강인이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전반 16분 뎀벨레의 패스를 받은 이강인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하기 직전 수비에 방해를 받았다. 이강인의 슈팅은 약하게 골키퍼에게 향했다.

PSG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33분 PSG의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크로스를 올렸고 베랄두가 머리에 맞췄지만 골문으로 향하지 않았다.

리옹이 한 골 만회했다. 전반 40분 셰르키가 절묘한 패스를 넣어줬고 미타우카제가 골키퍼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은 PSG가 2-1로 앞선 채 종료됐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