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신우석 감독 연출·카리나 주연의 브랜디드 필름 '헬로 뉴 산타' 풀버전을 오는 20일 신세계스퀘어에서 공개한다.
15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헬로 뉴 산타'는 산타가 운영하는 콘셉트의 SNS 계정부터 교통사고 난 썰매를 견인차가 끌고가는 퍼포먼스 등이 포함된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색다른 고객 소통 마케팅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공식 SNS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3200만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캠페인 기간 신세계백화점 앱에 가입한 신규 고객 중 2030세대 고객의 비중은 47.1%에 달하기도 했다. 신세계가 펼치는 크리스마스 세계관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관심이 신세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이다.
이달 1일 공개된 1분 가량의 티저 영상도 반응이 뜨겁다. 교통사고를 당한 산타클로스를 대신해 산타가 된 카리나 등장부터 카리나가 경찰에 연행되는 영상까지 짧지만 강렬한 스토리 라인으로 고객들의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영상 아래에는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신세계", "Is this going to be a drama or movie?(드라마나 영화로 개봉되나요?)" 등 다양한 고객 반응이 2000여개 넘게 댓글로 달렸다.
같은 달 20일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에 돌고래 유괴단 소속의 10분 가량의 브랜디드 필름 '헬로 뉴 산타' 풀영상을 공개한다.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 매 시간 정각에 상영될 이번 영상은 위스퍼링 사운드(무음) 영화제 형식으로 진행되며, 헤드폰·무선 이어폰 등 개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소리와 함께 신세계스퀘어 초대형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연출자인 신우석 감독은 "신세계백화점의 '헬로 뉴 산타'가 한국을 대표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회자될 캠페인의 시작이 된 것 같다"며 "신세계스퀘어는 위치·규모·상징성 면에서 K-컬처 콘텐츠를 소개하는 아이코닉한 공간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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