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열풍에 러닝화 매출도 ‘쑥쑥’

달리기 열풍에 러닝화 매출도 ‘쑥쑥’

디지틀조선일보 2024-12-14 06:46:00 신고

3줄요약
  • 건강관리 트렌드로 전 연령층에 걸쳐 달리기 열풍이 이어지면서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실제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11월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96%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식스 러닝화도 전년대비 42% 늘었다.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ABC마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사진=ABC마트
    ▲ ABC마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사진=ABC마트

    써코니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템퍼스 2는 듀얼 폼 구조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피드는 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발의 아치 부분과 발바닥을 입체적으로 지지해 주는 파워런 서포트 프레임과 파워런 PB(PWRRUN PB) 소재의 이중 구조로 높은 반발성과 탄력성을 자랑한다. 또한 달리기 시 발동작 흐름에 맞춰 러닝화의 각 부위가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뉴발란스의 프레쉬폼 X 1080 V14는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뉴발란스 대표 쿠셔닝 러닝화다. 프레쉬폼 X 미드솔은 극대화된 쿠셔닝으로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해 준다.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어떤 수준의 러닝에서도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안정감 역시 전작에 비해 개선돼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아디다스 슈퍼노바 라이즈는 러닝 시에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러닝화다.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드림스트라이크+ 미드솔과 로드 시스템을 적용한 아웃솔 기술로 안정적인 착지감을 선사한다. 뒤꿈치를 감싸는 힐컵에는 부드러운 폼을 덧대어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식스 젤 카야노 31는 아식스 대표 러닝화 젤 카야노 시리즈의 31번째 버전이다. 비대칭적인 내측 폼과 어퍼로 강화된 지지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전 모델에서 새롭게 선보인 적응형 안정성과 부드러운 쿠셔닝으로 더욱 편안하게 멀리 달릴 수 있도록 해준다.

    ABC마트 관계자는 “러닝 열풍에 따라 최근 러닝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스톱 쇼핑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