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코딩교육 기여, 넥슨재단 '교육기부 대상' 수상

청소년 코딩교육 기여, 넥슨재단 '교육기부 대상' 수상

게임메카 2024-12-13 18:35:5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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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 현장, 왼쪽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 정우성 이사장와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넥슨 대표이사 겸임) (사진제공: 넥슨)

넥슨재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 프로그램 지원, 장비 및 콘텐츠 제공, 재능기부 등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단체·기업에 대한 시상식이다. 교육기부 프로그램 적합성, 활성화 기여도, 우수성,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해 수상자를 선발한다.

넥슨재단은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코딩 교육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넥슨재단이 후원하고 컴퓨팅교사협회(ATC)가 개발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과 브릭 놀이를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라남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등 전국 5개 교육청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학생 12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정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리적·사회적으로 소외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코딩 기초 교육에 필요한 브릭 등 교구재 지급 및 교사연수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넥슨재단이 교육 현장에 지원한 브릭은 약 3,300만 개에 달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넥슨 대표이사 겸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격차 없는 교육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전개해온 노력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게임회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며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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