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이서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령 관련 네 번째 대국민 담화문을 지난 12일 공개한 가운데 가수 임영웅이 누리꾼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메시지 내용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한 누리꾼은 지난 7일 임영웅과 주고받은 대화라며 DM 내용을 공개했다. 누리꾼은 임영웅이 반려견 생일 축하 게시글을 올린 것을 보고 "이 시국에 뭐 하냐"고 물었고 이에 임영웅은 "뭐요"라고 답했다.
이후 누리꾼이 "대통령 탄핵을 두고 국민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 너무 무신경한 것 아니냐"고 비판하자, 임영웅은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고 응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논란이 확산되면서 임영웅이 소유했던 차량들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ㅡ
KGM G4 렉스턴
ㅡ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 당시 G4 렉스턴을 제공받으면서 타고 다니는 차가 처음 알려졌다. KGM(당시 쌍용)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오너 인터뷰, 프리뷰 영상에도 출연했다.
내일은>
'렉스턴 뉴 아레나'로 판매 중인 렉스턴은 바디 온 프레임 기반 SUV다. 임영웅이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렉스턴은 2020년 5월 기준 4월 대비 판매량이 53%나 증가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크게 거두기도 했다. 당시 판매 가격은 3,439만 원부터 시작했다.
ㅡ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ㅡ
임영웅은 에스컬레이드도 소유했다. 출·퇴근길에 이용하는 모습이 팬들 사이에 빚춰져 알려졌다.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 SUV로 전장 길이는 5,380mm, 전고는 1,945mm에 달한다. 렉스턴에 비해 각각 530mm, 120mm 더 큰 수치다.
큰 차체를 지닌 만큼 파워트레인 성능도 막강하다. V8 6.2L 가솔린 자연 흡기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 조합이다. 최고 출력 426마력과 최대 토크 63.6kg.m를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7km/L로 배기량 대비 준수한 성능을 가졌다. 현재 1억 5,900만 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해당 DM이 합성 및 조작됐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진위를 판단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그러나 임영웅과 그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이번 DM 논란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lsh@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