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서울통합관] 만다린로보틱스 – AI와 로봇 기술로 외식산업의 미래를 요리하다

[CES 2025 서울통합관] 만다린로보틱스 – AI와 로봇 기술로 외식산업의 미래를 요리하다

스타트업엔 2024-12-13 14:04:35 신고

3줄요약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올해 CES 2024 기준 전 세계 4300여개 기업, 13만명의 참관객이 참여했다. SBA(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CES 2025에서 '서울통합관'을 조성하여, 서울 소재 16개 기관과 104개 스타트업의 전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만다린로보틱스 – AI와 로봇 기술로 외식산업의 미래를 요리하다

최근 푸드테크 산업은 기술을 기반으로 외식업계의 한계를 극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AI와 로봇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조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다린로보틱스’(대표 김민규)가 이번 CES 2025 서울통합관에 관악구청 소속 기업으로 참가한다. 만다린로보틱스는 외식업계의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끌어올리며 주목받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만다린로보틱스는 요리사의 숙련된 기술을 AI와 로봇으로 구현하며, 효율적이고 일관된 요리 경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레시피 관리 및 정밀한 조리 제어를 통해 누구나 최고의 요리를 안정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CES 2025에서 선보이는 두 가지 주요 제품인 ‘로보틱 웍’과 ‘로보틱 소스메이커’는 외식업계의 주방 자동화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로보틱 웍’은 물, 기름, 웍의 각도, 화력 등을 레시피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첨단 조리로봇이다. 특히, 화려한 불맛을 구현하며 웍 요리 특유의 깊은 풍미를 재현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조리 과정의 유연성과 정확성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메뉴 제공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로보틱 소스메이커’는 액상형 및 분말형 소스 20종을 장착하고, 레시피에 기반해 정량의 소스를 빠르고 정밀하게 배합한다. 이를 통해 균일한 맛의 레이어를 구현하며, 요리의 완성도를 높인다.


 

◇ 외식업계의 고질적 문제 해결 혁신 기술로 세계로 도약

현재 미국 외식업계는 인건비 상승과 조리 인력 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만다린로보틱스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외식업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킨다. 특히, 폐업률 감소와 같은 긍정적 효과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다.

김민규 대표는 “우리의 기술이 외식업계에서 조리 품질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CES 2025는 미국 시장에 만다린로보틱스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만다린로보틱스는 CES 참가를 통해 미국 레스토랑 체인, 식재료 유통업체, AI 및 로봇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사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K-FOOD를 중심으로 한 외식 문화의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내년 CES 2026에서는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만다린로보틱스의 조리로봇이 요리한 K-FOOD를 현장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푸드트럭에서의 실시간 시연을 통해 우리의 기술력과 한국 음식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K-FOOD의 세계화와 기술의 상용화를 동시에 이루겠다”고 밝혔다.

만다린로보틱스는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TIPS 프로그램을 통해 KC 인증을 획득하고, 4건의 주요 특허를 보유(출원 10건 진행 중)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미 대학교 구내식당, 고속도로 휴게소, 유명 프랜차이즈 지점 등 다양한 외식 환경에 조리로봇을 설치하며 상용화를 이룩했다.

이번 CES 2025를 통해 만다린로보틱스는 조리로봇의 글로벌 경쟁력을 선보이며 외식업계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갈 준비를 마쳤다.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외식업계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만다린로보틱스의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CES 2025 서울통합관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개 자치구 (강남·금천·관악구), 5개 창업지원기관 (SBA·서울관광재단·서울바이오허브·서울AI허브·캠퍼스타운성장센터), 8개 대학 (건국대·경희대·국민대·동국대·서강대·서울시립대·연세대·중앙대) 등 총 16개 협력 기관의 스타트업 104개사가 참여한다.

기사제공=SBA 서울경제진흥원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