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은 그룹사인 디지털 중심 종합광고대행사 플레이디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각각 대상을 포함한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올해 대상 2개, 은상 1개, 우수상 7개를 수상하며 10관왕을 달성해 3년 연속 대상 수상에 성공했다. 유심사 'eSIM 시장 점유를 위한 검색광고 운영 및 전략'(검색 퍼포먼스 부문)과 롯데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앱) 퍼포먼스 마케팅'(앱 퍼포먼스 부문) 캠페인으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KT그룹은 플레이디의 앱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은 앱 출시에 따른 신규 고객 확보를 목표로 실제 고객 행동에 집중해 잠재고객들을 정교하게 타겟팅했고 유심사 검색광고 캠페인은 국내 eSIM 시장 점유 확대를 목표로 자사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검색광고 운영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는 데이터킷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으로 각각 마케팅 테크부문 대상과 애드 테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나스미디어는 2020년 전체 부문 대상 수상 이후 5년 연속 본상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데이터킷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축척한 광고 캠페인 집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으로 구성한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도구다. 2024년 1월 출시 후 8개월 만에 50여 클라이언트, 14개 업종의 612개 캠페인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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