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연말연시 '맛의 향연' …흑백요리사 셰프 콜라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갤러리아百, 연말연시 '맛의 향연' …흑백요리사 셰프 콜라보

프라임경제 2024-12-12 16:35:55 신고

3줄요약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열린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 팝업에 몰린 인파. ⓒ 갤러리아백화점

[프라임경제] 갤러리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팝업의 주인공은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와 SNS에서 이름을 알린 셰프들이다. △중식여신 박은영의 '크림멘보' △만찢남 조광효와 '초이다이닝'의 콜라보 팝업 △평가절하 박정현의 '포그서울' △인플루언서 말왕과 '장충동왕족발'의 콜라보 팝업 등을 업계 최초로 연다.

앞서 갤러리아는 지난달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 등 2개 점포에서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를 맛볼 수 있는 팝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일평균 매출이 1400여만원으로 2주 동안 약 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갤러리아가 앞서 진행한 F&B 팝업 중 최대 매출이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갤러리아는 1월 중식 멘보샤를 변형한 '크림멘보' 디저트 팝업을 박 셰프와 함께 진행한다.

갤러리아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크림멘보 팝업은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노티드'와 협업한다. △우유 △바닐라 △우롱티 등 총 4가지 맛의 크림멘보를 명품관에서 1월3일부터 9일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닉네임 만찢남으로 눈길을 끌었던 조광효 셰프는 광교에서 만나볼 수 있다. 12월20일부터 1월2일까지로 조 셰프와 일식 퓨전 식당 '초이다이닝'이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조 셰프의 대표 메뉴인 동파육, 라즈지 등도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평가절하 박정현 셰프의 '포그서울' 팝업도 눈길을 끈다. 운영 기간 동안 박 셰프가 직접 현장에서 고객들을 맞이해 피자 도우를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은 광교는 12월13~19일까지, 명품관은 1월3~9일까지 진행된다.

광교에선 장충동왕족발 밈(meme)으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말왕과 '장충동왕족발'의 첫 콜라보 팝업을 선보인다. 현장에선 말왕이 전하는 '왕족발 맛있게 먹는 법' 등 다양한 미식 관련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는 강연자로 나선다. 오는 15일 광교에서 권 셰프의 대표 메뉴인 '밤 티라미수 쿠킹 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갤러리아는 이번 F&B 팝업과 쿠킹클래스에 이어 체험형 미식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미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미식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미식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집객형 F&B 콘텐츠와 명품 강화 기조에 힘입어 서울 명품관은 작년에 이어 11월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