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스랩, 생성AI 탑재 스마트글래스 ‘AInoon’ 공개 ‘주요 기능과 경쟁력은?’

시어스랩, 생성AI 탑재 스마트글래스 ‘AInoon’ 공개 ‘주요 기능과 경쟁력은?’

데일리 포스트 2024-12-12 13:21:28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정진욱 대표 이미지 출처 / 시어스랩
©데일리포스트=정진욱 대표 이미지 출처 / 시어스랩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AI글래스 ‘에이아이눈(AInoon)’을 통해 여러분들의 시야가 확장되고 배움은 깊어지며 행동은 스마트해질 것입니다.”(시어스랩 정진욱 대표)

미디어 테크 기업 시어스랩(Seerslab)이 생성AI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글래스 ‘에이아이눈(AInoon)’ 공개, 생성AI 에이전트 기반 디바이스 시장 참전을 선언했다.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씨스퀘어에서 진행된 ‘에이아이눈’ 제작발표회에서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는 “AI가 우리 일상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평소 활용에 부담이 없는 가격과 친근한 폼펙터(Form Factor)의 대중성을 보유한 디바이스 확보가 중요하다”며 “ ‘에이아이눈’은 단순 디바이스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에 탑재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개방과 협력을 통해, 초기 AI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개된 ‘에이아이눈’은 카메라와 오픈 이어 오디오를 탑재했으며, 챗GPT 생성AI 모델이 적용됐다. 음성 명령과 전면부 카메라로 촬영되는 시각 정보를 분석해 실시간 정보를 안내하고, 창의적 문제 해결 지원, 맞춤형 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시어스랩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시어스랩

예로 근처 카페를 가기 위한 지하철 출입구를 물어보면 주변 정보를 인식해 길 안내를 해주거나, 운동기구를 보며 사용법을 질문하면 기구의 특성 및 사용법 등을 음성으로 바로 안내해 주는 식이다.

여기에 ‘에이아이눈’과 연결된 마켓 플레이스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킬러 콘텐츠를 유입할 수 있는 개방형 환경도 조성해, 기존 모바일 앱뿐 아니라 생성형 AI로 제작된 앱들이 AI 글래스로 활동 분야를 확장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정진욱 대표는 이날 직접 ‘에이아이눈’을 착용하고, 시연도 진행했다. 제품을 착용한 정 대표는 “오늘 의상 어때”라고 물었고, 관련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받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 데모 테이블에서는 참석자들이 ‘에이아이눈’을 직접 착용하고 당근, 양파 등을 바라보면서 해당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추천받기도 했다.

시어스랩은 2025년 2월부터 ‘에이아이눈’ 글로벌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2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2025년 4분기에는 일반 보급형 제품 외에도 교육, 의료,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장애인 및 레저 활동 등에 맞춘 특화용 제품 등 2세대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에이아이눈’ 제품 소개와 함께 더밀크 손재권 대표가 연사로 나와 ‘AI 글래스 마켓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유지상 의장이 AI글래스에 대한 글로벌 비전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