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oT 분야 사이버보안 검증 역량 확보...100여개국 공신력 인정

LG전자, IoT 분야 사이버보안 검증 역량 확보...100여개국 공신력 인정

뉴스락 2024-12-12 12:32:22 신고

3줄요약
LG전자 CTO부문 박인성 SW센터장이 IoT 분야 사이버보안 공인시험 자격 인정서를 들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뉴스락]
LG전자 CTO부문 박인성 SW센터장이 IoT 분야 사이버보안 공인시험 자격 인정서를 들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전자가 IoT·AI 제품의 사이버보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IoT 분야 사이버보안 공인시험 수행 자격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LG전자 SW공인시험소에서 발행하는 IoT 기기 사이버보안 표준 인증 시험 성적서는 국제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ILAC-MRA)에 따라 미국, 유럽, 일본 등 100여개 국가의 공인시험기관 성적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됐다.

LG전자는 사이버보안 시험 내재화를 통해 공인시험 및 성적서 발급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하게 됐다. 

특히 SW공인시험소는 국내 제조업체 중 처음으로 SW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획득한 바 있으며, 가전 및 자동차 SW기능안전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왔다.

LG전자는 AI 제품의 보안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의 한 축인 책임지능(Responsible Intelligence)을 실현하기 위해 제품 전 생애주기에 걸쳐 사이버보안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

AI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중심으로 보안 시스템 'LG쉴드(LG Shield)'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LG쉴드는 개인정보 등 민감정보를 암호화하고 암호화 키를 분리된 공간에 안전하게 저장해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또한 외부 해킹으로부터 작동 코드나 데이터 변조를 차단하고, 실시간으로 외부 위협과 침입을 탐지해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박인성 SW센터장은 "사이버보안 역량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사이버보안 규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SW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