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게임을 현실로… BMW M5 '괴물 택시' 타보니(영상)

[르포] 게임을 현실로… BMW M5 '괴물 택시' 타보니(영상)

머니S 2024-12-12 12:30:00 신고

3줄요약

BMW M2, 3, 4 라인은 모두 같은 엔진을 사용해 운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유찬우 기자 BMW M2, 3, 4 라인은 모두 같은 엔진을 사용해 운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유찬우 기자
몸무게 합계 300㎏에 달하는 건장한 남성 세 명이 차 안에서 괴성을 질렀다. 최고시속 200㎞를 넘나들며 드리프트를 하자 멀미가 올라올 지경이었다. 안전벨트를 매고도 이리저리 부딪혀 마치 놀이기구를 탄 기분이었다. 5분 남짓한 시간에 '세상에서 제일 빠른' BMW M택시를 경험했다.

지난 11일 인천 영종도에 있는 BMW 드라이빙센터를 찾았다. 이곳에선 다양한 종류의 BMW 차종을 만나는 건 물론 직접 체험도 가능하다. 센터를 순서대로 둘러보면 차를 타기 전 마주하는 공간은 'M존'이다. 이곳에서는 지난 프랑스 르망24 경기에서 '포디움'을 거머쥔 M4를 비롯한 M시리즈를 볼 수 있다. 날렵한 몸체와 직렬 6기통엔진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다. BMW M2, M3, M4 모델은 모두 같은 엔진이 들어간다.

인천 중구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는 세상에서 제일 빠른 M택시를 탈 수 있다. 영상은 M5 컴피티션의 드리프트 장면. /영상=유찬우 기자
M존에서 고성능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탑승 대기 공간으로 이동했다. 서약서를 작성하고 신체 이상 여부를 체크했다. 직접 운전할 경우엔 음주 측정도 한다.

이날 직접 체험한 'M택시'는 최고출력 655마력을 내뿜으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도달에 걸리는 시간) 3.3초의 '괴물' 성능을 자랑하는 M5 컴피티션이다.

M택시는 숙련된 인스트럭터가 몰고 '매우' 다이내믹하게 서킷을 도는 차에 동승하는 프로그램이다. 방문객은 차에 함께 타고 가속과 감속 성능을 체험하는 건 물론 차가 옆으로 미끄러지며 달리는 '드리프트' 등 평소 흔히 접할 수 없는 체험을 할 수 있다. M택시는 드리프트로 뒷타이어 마모가 심해 통상 20회 주행마다 교체해 준다고 한다.

총 3바퀴를 도는 코스에서 처음과 두 번째 바퀴까지는 코스를 빠른 속도로 달린다. 카레이서가 된 듯한 느낌이다. 이후 마지막 바퀴에서는 TV·게임에서만 접했던 드리프트를 구사한다. 뒤집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 주행은 꽤 안정적이었다.

드라이빙 센터 야외 트랙에는 방문객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BMW 차량이 즐비하다. /영상=유찬우 기자
운전을 맡은 이현우 인스트럭터는 "M시리즈는 운전자가 예측할 수 있는 움직임을 보인다"며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속을 받은 상태에서도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핸들링 반응이 좀 더 민첩하고 의도하는 대로 주행하는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탑승자 3명을 제외한 그의 몸은 핸들을 급하게 꺾어도 흔들림이 적었다.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차가 매끄럽게 달린다는 점을 입증한 셈이다.

이 인스트럭터는 "M택시는 BMW 차종의 모든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때문에 코너링이 더 파워풀하다"고 미소지었다.

사진은 BMW 드라이빙 센터 전경. /사진=유찬우 기자 사진은 BMW 드라이빙 센터 전경. /사진=유찬우 기자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