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앤스포츠=김태연 기자] 12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CV당구클럽과 재클린 당구장에서 '2024 어르신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2024년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 사업'에 참가한 어르신들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져 캐롬 프리쿠션 60명, 포켓볼 애니콜 61명 총 121명의 어르신이 참가하였다.
전국 각지의 복지관에서 어르신 체육활동을 통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두 종목 모두 남녀 상관없이 통합으로 64강 토너먼트로 진행되었으며, 캐롬 프리쿠션의 경우 남자는 12점 여자는 8점, 포켓볼 애니콜의 경우 남자는 20점, 여자는 15점으로 진행되었다.
캐롬 프리쿠션의 결승은 초반 접전을 벌이며 엎치락뒤치락 승부를 알 수 없는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이봉우 어르신(용산노인종합복지관)이 7이닝에 연속 2득점을 내며 역전에 성공, 황인수 어르신(SBS당구장)이 세 이닝 모두 공타를 치는 틈을 놓치지 않고 12:6, 에버리지 1.333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포켓볼 애니콜은 원공 어르신(용산노인종합복지관)이 유추자 어르신(일산노인종합복지관)을 상대로 15:7 깔끔한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로써 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포켓과 캐롬 우승자를 모두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여한 동작구 아이에스클럽의 김경호 지도자는 “1년 동안 총 20회의 짧은 교육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이 당구를 처음 해보신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당구 레슨 배우는 걸 즐기셨다”며 “당구교실을 하며 어르신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 사업은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당구뿐만 아니라 탁구, 볼링 등 19개의 다양한 종목으로 실시되었다.
<입상자 명단>입상자>
캐롬 프리쿠션
1위 이봉우(용산노인종합복지관)
2위 황인수(SBS당구장)
공동3위 최용현(빌마스터 당구아카데미), 김종두(일산노인종합복지관)
포켓 애니콜
1위 원공(용산노인복지관)
2위 유추자(일산종합노인복지관)
공동3위 이순자(일산종합노인복지관), 신권용(아이에스당구클럽)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Copyright ⓒ 빌리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