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KT,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비즈니스플러스 2024-12-12 10:34:26 신고

3줄요약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한 SKT의 단편 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 이미지./사진=SK텔레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한 SKT의 단편 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 이미지./사진=SK텔레콤

SK텔레콤(SKT)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는 개인 부문 2개와 작품 부문 7개(소부문 24개)를 나눠 심사가 이뤄졌다.

이번 시상식에서 지난 9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SKT 최초 단편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이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SKT에 따르면 해당 작품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한 SKT가 AI 알고리즘에 따른 도파민 중독의 심각성과 올바른 AI 사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 시나리오 초안은 SKT의 거대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A.X)'가 작성했다. AI가 만든 초안에다 '파묘' 장재현 감독의 자문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SKT 창사 4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한 '뷁투더 2004'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과 함께 2004년 중학생 시절로 돌아간 주인공 '진상'이 겪는 타임슬립 형식의 16부작 웹드라마다. 2000년대 향수를 자극하며 통신과 AI 등 SKT의 서비스 변천사를 위트 있게 담아내 누적 조회수 600만회에 달성하기도 했다.

이 외에 'AI Help You?' 시리즈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 '딴짓러의 AI_경매사편'이 디지털 영상 부문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 Comm 담당(부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4개의 상을 받은 것은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SKT 유튜브는 AI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