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스포티파이 미국 연말 결산 차트에서 또 한번 기록을 세웠다.
최근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 타이틀곡 '후'(Who)가 미국 스포티파이 랩드 연말결산 [Top Tracks of 2024 USA] 리스트 46위에 랭크됐다. 또한 미국 도시 연말 결산 차트 중 애틀란타 차트에서, 1집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로스엔젤레스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올렸다.
스포티파이 <WRAPPED MAPPED>는 2023년부터 시작된 연말 결산 차트로 전세계의 여러 도시에서의 스트리밍을 집계하는 글로벌 도시 차트이다. 2023년 미국 애틀란타 도시 차트에서 '라이크 크레이지'가 2위에 오르며 지민은 미국 도시 차트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K팝 가수가 된 바 있다.
애틀란타와 로스엔젤레스 도시 차트 외에 샌프란시스코 도시 차트에서도 '후'가 5위에 올랐고, 캐나다의 토론토 차트에서는 2위에 오르며 지민은 북미에서의 독보적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서 성공리에 종료된 지민 전시 'The Truth Untold : 전하지 못한 진심'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1월 29일부터 개최돼 아침부터 길게 줄을 선 팬들로 호황을 이루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전시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내년 1월에는 일본 도쿄로 이어진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