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실 "한 총리 담화문, 현실정치 내용 없어…국정운영 노력하겠다는 뜻"

총리실 "한 총리 담화문, 현실정치 내용 없어…국정운영 노력하겠다는 뜻"

아주경제 2024-12-11 18:15:25 신고

3줄요약
한덕수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 내란행위 관련 긴급 현안질문이 진행되는 국회 본회의에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위헌적 비상계엄 선포 내란행위 관련 긴급 현안질문'이 진행되는 국회 본회의에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무총리실은 한덕수 국무총리의 담화문과 관련해 "현실 정치와 관련된 내용이 전혀 없다"며 "국민을 위해 당정 협의를 강화하고, 안정된 국정 운영에 노력하겠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총리실은 11일 오후 국회 본회의 현안질의에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주장에 대해 이같이 전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박 의원은 지난 8일 한 총리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함께 국가 권력을 장악하는 연성 쿠테타를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또 한 총리가 "저를 포함한 모든 국무위원들은 여당과 함께 모든 국가 기능을 운영하겠다"고 발언했다고 했다.

이에 총리실은 "실제로 발표한 담화문에는 △현 상황이 초래된 데 대한 책임감 △국민에 대한 송구함 △안정된 국정 운영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각오가 담겼을 뿐"이라며 "현실 정치와 관련된 내용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또 한 총리 발언에 대해 "저를 포함한 모든 국무위원들과 부처의 공직자들은 국민의 뜻을 최우선에 두고 여당과 함께 지혜를 모아 모든 국가 기능을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위해 당정 협의를 강화하고 안정된 국정 운영에 노력하겠다는 뜻이지 개별 정치인의 정국 구상에 협력하겠다는 뜻이 전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