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
현대카드, 청소년 위한 '현대카드 Teens' 공개
현대카드가 청소년을 위한 신용카드 '현대카드 Teens'를 11일 공개했다. 현대카드 Teens는 청소년 대상 가족 신용카드 상품으로, 청소년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서 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업종은 CU∙GS25∙이마트24∙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커피∙빽다방 등 커피 전문점, 맥도날드∙롯데리아∙KFC∙버거킹∙맘스터치 등 패스트푸드, 시내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 등 4개 영역이다.
현대카드가 청소년을 위한 신용카드 '현대카드 Teens'를 11일 공개했다. ⓒ 현대카드
현대카드 Teens는 현대카드를 보유한 회원의 만 12~18세 가족에게 발급 가능하며 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는 만 14세 이상의 청소년은 iPhone과 Apple Watch에 이 카드를 등록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 한도는 월 최대 50만원 내에서 부모가 1만원 단위로 조정할 수 있다. 유흥업∙숙박업 등 청소년 유해 업종에선 이용할 수 없고, 이용 내역이 부모에게 실시간 알림으로 발송되기에 청소년 자녀들의 건전한 소비습관을 돕고 관리할 수 있다.
플레이트는 모던하고 톡톡 튀는 청소년을 표현한 ‘Chrome’, 청소년의 무한한 에너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담아낸 ‘Hologram’ 2종의 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국내서 쓰던 마스터카드, 일본 후쿠오카 지하철 이용 가능
11일 마스터카드는 국내에서 쓰던 마스터카드 그대로 일본 후쿠오카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일본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마스터카드 고객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컨택리스 카드나 해당 결제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후쿠오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11일 마스터카드는 국내에서 쓰던 마스터카드 그대로 일본 후쿠오카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마스터카드
후쿠오카 지하철을 타려는 마스터카드 고객은 지하철 개표구에 컨택리스 카드나 스마트 기기를 갖다 대면 된다. 마스터카드가 쉽고, 안전하고, 빠른 컨택리스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마스터카드는 이와 같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난 10월부터 이번 달까지 매월 첫 거래마다 선착순으로 200엔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컨택리스 결제는 컨택리스 카드 또는 해당 카드가 등록된 스마트 기기를 단말기에 대는 결제 방식으로, 컨택리스 카드에는 컨택리스 인디케이터(Contactless Indicator)가 표시돼 있다.
◆
우리카드, 중국 가맹점 11% 할인 진행
우리카드는 증가하고 있는 무비자 중국 여행객을 위해 현지 가맹점 11%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증가하고 있는 무비자 중국 여행객을 위해 현지 가맹점 11%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 우리카드
이 이벤트는 내년 3월 말까지 '카드의정석 SHOPPING + '를 비롯 유니온페이 로고가 있는 우리카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약 5만원 이상 사용하면 11%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알리페이 및 위챗페이에 등록해 QR결제 시에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 카드 당 최대 5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