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2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오비맥주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올해 4월 첫 선을 보인 후 7개월 만에 1차 수량 완판을 기록한 데 힘입어 성능을 강화한 신규 제품을 선보인다.
한맥 거품기는 맥주 캔 위에 장착하고 따르면 밀도 높은 거품을 형성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맥주와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대폭 늘려,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거품기 입구를 맥주와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해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업그레이드 출시된 거품기는 한맥이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한맥 464㎖ 캔맥주 12개와 거품기로 구성돼 있으며, 케이크와 리본 등 연말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긴 점이 특징이다.
한맥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12월1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네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 후 방문 수령할 수 있다. 또,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맥 전용잔을 증정한다. 전용잔은 잔 내부에 레이저로 미세한 양각을 새긴 '누클리에이션 사이트(Nucleation Site)'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탄탄한 거품층을 만든다. 패키지는 40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오는 17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하림
하림(136480)이 소스인팩 신제품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을 출시하고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매콤마늘소스가 동봉돼 번거롭게 양념을 준비하지 않아도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넣고 매콤마늘소스, 물 200㎖ 와 함께 중불에서 15~18분간 익히면 된다.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할 필요도 없다.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알싸한 풍미의 마늘을 듬뿍 넣어 칼칼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다. 기호에 따라 감자, 당근, 양파, 당면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소스인팩 닭볶음탕용 2종을 할인 판매한다.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과, 앞서 선보인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전통기름류인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 오뚜기만의 전통기름 및 식품 제조 노하우가 담긴 이번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총 2가지다.
오뚜기는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이번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해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계란프라이나 비빔밥, 어묵볶음 등의 요리 시작과 마무리에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싶거나 음식 섭취 시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단 한 번의 스프레이 분사로 고소하고 향긋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스프레이 형태 특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하게 제품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대상
대상(001680)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이하 벌룬프렌즈)'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I LIKEAT)'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독창적이면서도 매력적인 국내 캐릭터를 찾기 위한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참가사 공고에는 총 21곳의 IP개발사가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지난 6월 '벌룬프렌즈'를 최종 업체로 선정했다.
참신하면서도 귀여운 풍선 캐릭터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고, 특히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와 잘 어울린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4'에 참여해 컬래버레이션 진행을 예고하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 바 있다.
아이라이킷과 벌룬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신제품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와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주 원료를 국내산을 사용했고, 제품의 사이즈와 형태도 아이들의 안전과 섭취 편의를 최우선 고려했다.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는 소시지를 연상시키는 벌룬프렌즈 캐릭터 '로우(LLOW)'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미니 사이즈의 핫도그다. 국내산 1등급 원유를 사용해 빵의 식감이 부드럽고 폭신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다. 또 국내산 돼지고기 소시지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으며, 끝이 뭉툭한 스틱을 사용해 안전에도 신경 썼다.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안심으로 담백하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며, '아이라이킷(ILIKEAT)' 철자 모양으로 제작해 단어를 조합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여기에 벌룬프렌즈 캐릭터 '에드(ED)'에서 영감을 받은 하트 모양 너겟을 추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공식 온라인 몰 정원e샵, 집으로ON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각종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1개만 구매해도 벌룬프렌즈 팝스티커를 1매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어린이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식품은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트렌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신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국내 경기 침체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는 단기적인 가격 할인 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383.5g)', '점보 돈까스(300g)'를 롯데마트에 단독 출시했다. 신제품은 오는 12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롯데슈퍼 전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점보 시리즈'는 일반적인 1인분으로는 부족한 소비자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양의 간편식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되었다. 동시에 최근 빅 사이즈 식품들이 MZ세대 펀슈머를 중심으로 SNS 콘텐츠를 통해 화제가 되고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아 인기를 얻는 데서 착안했다.
'점보 밀떡볶이'는 풀무원 고유의 이중 압출 공법으로 밀도를 높여 만든 밀떡을 기존 밀떡볶이 떡의 약 2배 크기로 뽑아내 입안 가득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초고추장에 사과와 파인애플 농축액을 더한 소스로 달콤함을 높였다.
'점보 돈까스'는 자사 돈가스 중량의 2배인 300g으로, 한 장만으로도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크기가 다른 두 가지 빵가루를 사용해 완벽한 바삭함을 구현했다.
풀무원과 롯데마트는 내년에도 점보 시리즈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소비자의 만족감을 극대화해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가 협업한 제품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또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의 '점보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업해 소비자 니즈 기반 신제품을 발굴하고 기획, 출시할 계획이다.
더본코리아(475560)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가 히트 메뉴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이하 뚜열치)'의 인기를 이어갈 신메뉴 3종(△뚜껑열린치킨도시락 매콤양념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 오리지널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 바베큐양념)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2월22일까지 진행한다.
연돈볼카츠가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뚜열치'는 가맹점 매출 증가에 일조한 히트 메뉴다. 실제 '뚜열치'의 인기로 지난 10월 기준 연돈볼카츠 매장별 월평균 매출은 3400만 원을 넘어선 바 있다. 연돈볼카츠는 뚜열치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새로운 튀김덮밥 시리즈를 대거 확대하며, 볼카츠를 넘어 튀김덮밥 맛집으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메뉴 '뚜껑열린치킨도시락 매콤양념'은 기존 뚜열치에 화끈한 특제 소스를 더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도시락 뚜껑이 닫히지 않을 만큼 푸짐한 치킨과 감칠맛 나는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은 쫄깃한 오징어튀김과 바삭한 닭튀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한 층 더 풍성한 풍미를 자랑한다. '오리지널'과 숯불 향 가득한 바베큐 소스를 넉넉히 더한 '바베큐양념' 총 2종으로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연돈볼카츠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2월11일부터 15일까지, 18일부터 22일까지 본사에서 할인 및 홍보 비용 등을 100% 부담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돈볼카츠 매장에 방문해 식사 또는 포장하는 고객에 한하여 요일별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수요일에는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오리지널)' △목요일에는 '뚜열치(오리지널)', '뚜열치(특제양념)' △금요일에는 '뚜열치(매콤양념)' △토요일에는 '뚜열치(오리지널)', '뚜열치(특제양념)' △일요일에는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바베큐양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배달 주문 시 혜택 적용이 불가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 전원에게 추첨을 통해 굽네의 오븐치킨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을 1.25ℓ 콜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교환권 혹은 굽네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토스 앱 내 혜택 탭 클릭 후 진행중인 이벤트에 접속한 뒤 친구에게 쿠폰을 선물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굽네의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달인 연말 성수기 12월을 맞아 진행돼 보다 특별한 혜택과 함께 고추 바사삭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오븐구이 치킨의 진수를 보여주는 굽네 치킨 고추 바사삭은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치킨'으로 불린다.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콰트로 피자 3종'을 선보인다. 콰트로 피자는 한 판에 네 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에 잘 어울리며, 특히 프리미엄 피자부터 해피데일리 피자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메뉴다.
이번 콰트로 피자 3종은 육식파, 해산물파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콰트로(△K-쌈장 채끝 스테이크 △K-Rib&치즈 △블랙타이거 슈림프 △아보카도 새우)와 피자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콰트로(△포테이토 △리얼 불고기 △뉴욕 오리진 △슈퍼 디럭스), 4가지 취향 존중 맛에 가성비를 높인 해피 콰트로(△맥콘 베이컨 △클래식 리코타 △소시지 맥스 △맵퍼로니) 3종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시즌 한정 코스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활용한 프리미엄 프렌치 코스로 보다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엔그릴은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를 활용해 셰프의 영감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남산 N서울타워 최고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낭만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 코스는 '윈터 트윙클(Winter Twinkle)'을 콘셉트로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로 구성했다. 엄선한 겨울 식재료와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각 코스에 활용하고 엔그릴의 프렌치 테크닉을 더해 품격 있는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각 코스는 △아뮤즈 부쉬 △에피타이저(hot/cold) △스프 △클렌저 △메인 요리 △디저트 △커피 또는 차로 구성돼 미각의 조화와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시즌 스페셜 코스에 추가로 포함되는 식전주 코스로는 부드러운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캐비어와 크렘 프레슈 카나페, 글라스 와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아뮤즈 부쉬의 '푸아그라 무스와 블루베리', '윈터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 메인의 '한우 채끝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 등 세계 3대 진미의 풍미를 프렌치 스타일로 해석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기념일, 프러포즈 등 특별한 데이트 장소로 엔그릴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시즌 스페셜 코스에는 레터링을 더한 셀러브레이션 디저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시즌 스페셜 코스는 12월31일까지만 운영된다. 또한 연말연시를 더욱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모엣 샹동 샴페인을 포함한 와인 페어링 구성과 샴페인 보틀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서 슈퍼데모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데모 행사는 코스트코 매장 내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며 새로운 상품들을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코스트코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발란'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Kavalan Triple Sherry Cask)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Kavalan Triple Sherry Cask) 등 위스키 2종과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Highball Whisky Soda)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Dry Highball Whisky Soda) 등 RTD 캔 하이볼 2종까지 총 4종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와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는 이번 슈퍼데모 행사를 위해 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인 1ℓ 대용량 제품이 특별 준비됐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전용 매대를 점포에 설치하고 시음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슈퍼데모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위해 각 제품별 특별한 패키지를 단독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슈퍼 데모 행사는 총 12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각 점포별로 행사 기간은 상이하다. △광명점 △송도점 △세종점 △일산점 △의정부점 △천안점 등 6개 점포는 12월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공세점 △김해점 △대구점 △대구혁신점 △울산점 △청라점 등 6개 점포에서는 12월23일부터 1월5일까지 행사장을 운영한다.
현재 '카발란'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등 총 13종(내수 및 면세 포함)이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대형마트, 편의점, 창고형 매장 등 가정용 채널과 바, 클럽 등 다수의 유흥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