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코리아, 멕시칸 브랜드 ‘타코벨’ 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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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코리아, 멕시칸 브랜드 ‘타코벨’ 품나

이뉴스투데이 2024-12-11 09:46: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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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브랜드 로고. [사진=KFC 코리아]
KFC 브랜드 로고. [사진=KFC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KFC 코리아는 KFC, 피자헛, 타코벨 등을 보유한 글로벌 외식기업 얌브랜드(Yum! Brands) 본사와 타코벨 코리아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타코벨은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7000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멕시칸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4년 캘리스코와 손잡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열었다. 이후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며 현재 전국에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상이 성사되면 KFC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타코벨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한을 확보하게 되며 한국 내 타코벨의 복수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된다. 

KFC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및 얌 브랜드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타코벨 매장 수를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KFC 코리아는 협상이 마무리되는 대로 구체적인 계약 조건과 향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타코벨은 멕시칸 푸드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트렌디한 외식 문화를 선도해 온 브랜드로, KFC와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모펀드 운용사인 오케스트라PE, 얌 브랜드와 함께 타코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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