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은 시리아에서 가장 높은 산인 헤르몬 산을 정복했으며, 그 정상은 2,814m에 이릅니다.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커스에서는 불과 40km 떨어져 있으며, 이제 이스라엘의 포탄 사정권 내에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이 산을 점령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십 년 동안 이스라엘의 북부 방어선은 시리아의 헤르몬 산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더 이상은 아닙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자연 요새가 이제 이스라엘의 손에 들어왔습니다. 이스라엘은 시리아가 버린 진지를 조용히 침공하여 싸움 없이 점령했습니다.
과거 이스라엘의 레이더는 메론산에 위치한 위치에서 헤르몬산과 레바논의 일부 지역을 볼 수 없는 심각한 사각지대에 시달렸습니다.
이란의 저공 드론은 이러한 약점을 악용하여 이스라엘에 수시로 침투했습니다.
헤르몬 산에 레이더 기지가 배치되면 이스라엘의 레이더는 시리아와 레바논 모두에서 멀리까지 탐지할 수 있어 저공 비행하는 전투기와 드론을 조기에 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의 정보기관은 헤르몬 산을 활용하여 센서를 배치하여 적의 통신을 감시하고 감청할 수 있습니다.
산은 또한 이스라엘의 특수 부대와 스파이들에게 완벽한 엄폐물을 제공하여 이제 시리아에 더 자유롭게 들어가 어둠 속에서 임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해가 뜨면 헤르몬 산은 레바논 남부에 있는 헤즈볼라의 거점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북부 거점인 베카 계곡으로 향하는 주요 도로를 장악합니다.
헤르몬산 북쪽의 헤즈볼라 밀수 경로 중 몇 개가 차단되었습니다.
이제 이스라엘을 향해 진격하는 적대 세력은 ISIS, HTS, 이란, 헤즈볼라 등 이스라엘의 드론, 지대지 미사일, 레이저 유도 폭탄에 의해 노출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북부 주민들은 이스라엘이 이 봉우리를 통제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더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네타냐후는 지정학 게임의 신 맞음
군사 갤러리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