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유재석이 4년 만에 ‘KBS 연예대상’에 참석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4년 12월 21일 진행되는 이번 연예대상은 유재석이 2020년 이후 처음으로 KBS 시상식에 모습을 드러내는 자리로, 그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싱크로유’로 다시 찾은 KBS 무대
유재석은 올해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싱크로유’의 MC로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싱크로유’는 AI 가수와 실제 가수의 차이를 탐구하는 독특한 포맷의 뮤직 버라이어티로, 지난 9월 첫 방송을 시작해 12월 초 종영했다.
유재석은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과 기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
‘2024 KBS 연예대상’은 세대 통합을 주제로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17년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1박 2일’ 팀을 비롯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 KBS의 간판 예능들이 총출동한다. 또한 웹예능 ‘노포기’, ‘리무진 서비스’와 같은 신생 프로그램들도 참여해 신구 조화를 이루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유재석이 MC를 맡았던 ‘싱크로유’ 팀도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은 커버 무대를 다시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 관심을 끌고 있다. ‘더 시즌즈’의 전현직 MC 지코와 이영지, ‘뮤직뱅크’의 문상민과 민주 등도 함께 참석해 축제 분위기를 더할 전망이다.
‘2024 KBS 연예대상’은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