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차량용 OLED 출하량 급증…태블릿용 OLED 부진 상쇄

삼성D, 차량용 OLED 출하량 급증…태블릿용 OLED 부진 상쇄

아주경제 2024-12-10 16:28:13 신고

3줄요약
유비리서치 '4Q24 중대형 OLED 디스플레이 마켓트랙' [사진=유비리서치]
올해 3분기 삼성디스플레이의 자동차용 OLED 출하량이 급증하면서 태블릿 PC용 OLED 부진을 만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의 3분기 태블릿 PC용 OLED 출하량은 153만대로 전분기(177만대) 보다 감소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에 태블릿 PC용 OLED를 공급하고 있는데, 아이패드 프로 OLED 판매 저조로 패널 공급량이 감소했다. 매출액도 전분기 대비 38% 감소했다. 다만 다른 애플리케이션 출하량 증가로 전 분기와 비슷한 매출액을 유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대형 OLED로 태블릿 PC, 노트북, 모니터, 자동차용 OLED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중 가장 크게 성장한 분야는 자동차용 OLED다. 출하량은 1분기 10만대, 2분기 22만대, 3분기 54만대로 급증했다.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가 3분기 OLED 패널을 456만대 출하하면서 전분기(434만대) 보다 증가했다.
 
유비리서치는 "8.6세대 IT용 OLED 투자를 진행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중대형 OLED 출하량은 내년 연말부터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8.6세대 라인 양산 시점을 내년 연말로 앞당기면서 시장 팽창이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3분기 LG디스플레이의 출하량은 지난 2분기 대비 34%, 매출액은 23% 각각 감소했다. 다만 TV향 OLED 출하량은 전년대비 회복됐다. 이에 따라 전년 동기 기준으로 중대형 OLED 출하량은 124%, 매출액은 111% 상승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4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