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해외 금융당국에 K금융 안전성 전파 "밸류업 흔들림 없이 이행"

하나금융, 해외 금융당국에 K금융 안전성 전파 "밸류업 흔들림 없이 이행"

머니S 2024-12-10 14:10:51 신고

3줄요약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지주가 해외 주요 금융당국, 중앙은행, 투자자와 선제적인 소통에 나섰다. 국내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K-금융시스템의 안정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10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국내 금융시장 상황변화에 대해 해외 진출국 현지 금융당국·중앙은행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고 24시간 상시 대응체제를 운영 중이다.

지난 4일 미국에 진출한 하나은행 뉴욕지점에서는 뉴욕연방준비은행(FRBNY)및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을 대상으로 국내 금융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향후 지속적인 상황 변화에 대해 긴밀히 소통할 예정이다.

런던지점도 영국은행(BoE) 산하 건전성감독청(PRA)에 국내 금융시장을 설명했다. 독일법인은 독일 연방금융감독청(BaFin)과 중앙은행(Bundesbank)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내 금융시장으로 인한 독일법인의 건전성 영향, 리스크관리 체계 등을 전달했다.

하나금융은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해 해외 투자자와의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 중이다. 우선 지난 9일 해외 투자자 앞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를 통해 최근 국내 불확실성 확대에도 경영진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와 그룹의 양호한 펀더멘탈을 기반으로 지난 10월 발표한 밸류업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환율 상승 리스크를 대비해 그룹의 위험가중자산 관리 체계를 강화한 상태다.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면·비대면 미팅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금융 불확실성이 증대된 현재의 상황 속에서 하나금융그룹은 개인과 기업이 경제활동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