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큐리언트, 美 ASH2024서 혈액암 임상 계획 발표 外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약+] 큐리언트, 美 ASH2024서 혈액암 임상 계획 발표 外

데일리임팩트 2024-12-10 10:53:36 신고

3줄요약

◆큐리언트, 美 ASH2024서 MD앤더슨과의 혈액암 임상 계획 발표

큐리언트는 MD앤더슨 암 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면역항암제 아드릭세티닙(Q702)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 임상 계획을 제66회 미국혈액학회 연례학술대회(ASH 2024)에서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은 전체 성인 백혈병 환자의 약 80%를 차지하는 혈액암으로, 재발성/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은 치료가 어렵고 예후가 불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환자군에서 완전 관해율(CR)은 3-14%, 전체생존기간(OS)은 3-6개월 수준에 불과하며, 1차 표준치료제로 사용되는 베네토클락스(Venetoclax) 치료를 받는 환자 중에서도 40% 이상이 재발을 경험하고 4년 생존율이 15%를 넘지 못한다. 이번에 발표된 초록에서는 아드릭세티닙이 표적으로 하는 Axl/Mer/CSF1R의 발현이 급성 골수성 백혈병의 나쁜 예후와 관련이 있다는 점, 재발성/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모델에서 Axl/Mer 저해 요법을 투여한 결과 베네토클락스 병용뿐만 아니라 단독 요법에서도 치료 활성을 보였다는 전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상을 실시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씨티씨바이오, AES 2024 Annual Meeting 참가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는 미국 뇌전증 학회(AES)가 주최한 AES 2024 Annual Meeting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뇌전증 관리와 치료에 관한 최신 연구 및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씨티씨바이오는 CBD(칸나비디올) ODF(구강붕해필름) 기술을 글로벌 의약품 기업에 소개하고, 기술 이전 및 협력을 모색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특히 씨티씨바이오는 FDA 승인 받은 유일한 CBD 의약품 Epidiolex를 보유하고 있는 Jazz Pharmaceuticals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 미팅을 진행했다.

◆SK바이오팜, '커머셜 얼라이언스 미팅' 개최

SK바이오팜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커머셜 얼라이언스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커머셜 얼라이언스 미팅은 국내 제약사 최초로 미국 법인을 통한 직판 네트워크를 구축한데 이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전세계 진출에 성공한 SK바이오팜의 마케팅 역량과 전략을 각국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을 비롯한 유럽, 캐나다, 중남미 등 전 세계 8개 파트너사 주요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 성장 추이와 핵심 마케팅 전략, 최근 임상 연구 결과 등을 공유하고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JW중외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관련 경영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위가 인증한다. JW중외제약은 고객을 의사결정의 핵심으로 삼아 소비자 최우선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슈 발생 시 유관부서 간 협의체를 소집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의약품 처방의 일선에 있는 의료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표시자재 관련 회의체도 별도로 운영하며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8회 연속 인증

동아제약은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작년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올해 회사는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Customer Experience)팀으로 개편했으며, 2025년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인 AI 컨택센터(AICC)를 도입할 예정이다.

◆HLB사이언스 "패혈증 치료제 1상 프랑스서 미국으로 변경" 

HLB사이언스는 패혈증 치료제 'DD-S052P'의 임상1상 시험계획변경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7월 프랑스 국립의약품건강제품안전청(ANSM)으로부터 승인받아 진행해 온 DD-S052P 임상1상을 미국에서 계속 이어가는 것이다. HLB사이언스는 미국의 패혈증 치료제 시장이 세계적으로 가장 크며, 미국 1상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다국가 임상확대가 용이해 미국에서 임상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아직 항생제 외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패혈증 치료 분야에서 신약의 유효성을 확인할 경우 글로벌 파트너십을 추진하기에 유리하다는 점도 고려됐다. 회사는 2025년 내 미국에서 1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 수행기관 선정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9일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이 참여하는 범부처 사업으로, 임상정보, 유전체데이터, 공공데이터, 개인보유건강정보를 수집 및 연계해 R&D 인프라로서 바이오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번 사업에서 연구책임자인 전유라 진검센터 부서장 겸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를 필두로 '인체자원 제작 및 검체 운송' 분야에서 과제를 수행한다.

◆에이아이메딕, 인공지능 기반 혁신의료기술 HeartMedi+ 임상 진료 개시

에이아이메딕은 자사의 심혈관 위험평가 소프트웨어 하트메디플러스(HeartMedi+)에 대해 지난 6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으로부터 혁신의료기술 사용 신고 승인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하트메디플러스는 기존의 관상 동맥 협착 정도를 진단하는데 사용했던 침습적 혈류분획예비력 측정술(FFR측정술) 대신 CT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비침습적 방식으로 진단하는 인공지능 기반 혁신의료기술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미국의 하트플로우사가 개발한 클라우드 방식과 달리 병원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On-Site 시스템으로 의료 정보 유출의 위험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에이치이엠파마, 하버드의대 도신호 교수와 AI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플랫폼 구축 

에이치이엠파마는 도신호 하버드의과대학 교수와 AI(인공지능) 기술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이 구축하는 '미네르바'는 대규모 언어모델을 활용해 미국 국립 보건원(NIH)의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논문 약 12만 건을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화(DB)한 플랫폼이다. 이들은 LM 기반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논문 텍스트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과 질병과의 관계성을 자동으로 추출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능의 모듈을 제공하는 한편, 마이크로바이옴 및 난치성 질환 연구부터 상업적 활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연구개발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