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는 AI와 보안 강화를 중심으로 한 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에이전트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생성형 AI 및 ML 개발을 지원하는 ‘코텍스 AI’와 ‘스노우플레이크 ML’, 트랜잭션과 분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유니스토어’ 등이 포함됐다.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는 기업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데이터 에이전트 생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셰어포인트, 슬랙, 세일즈포스 등의 외부 툴과 연결해 기업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행할 수 있는 직관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코텍스 AI는 생성형 AI와 자연어 처리(NLP), 멀티모달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며, ML 개발 속도와 성능을 높이는 스노우플레이크 ML은 GPU 기반 컨테이너 환경과 대규모 추론 작업 최적화 기능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데이터 거버넌스를 강화한 아파치 아이스버그와 트러스트 센터가 추가됐다.
유니스토어는 하이브리드 테이블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트랜잭션과 분석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며, 데이터 이동 없이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사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일관된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할 수 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