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다. 매운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했다. 가장 한국적인 맛부터 이국적인 맛까지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했다. 정형화돼 있지 않고 다채롭게 변주되는 K푸드의 매운맛을 구현했다.
이번에 출시한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은 새우 베이스의 국물을 기반으로 갈릭와 샬롯의 원료를 사용하여 크리미한 매운맛을 지녔다. 함께 선보인 '블랙페퍼 치킨 라면'은 블랙페퍼와 고수, 라임이 어우러져 동남아 현지의 입맛을 자극하는 이국적인 풍미를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태국 재계 1위 CP그룹의 핵심 유통 계열사 CP ALL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하고 CP ALL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지난달 21일(현지시각) 글로벌 최초이자 단독으로 출시했다. 태국 내 1만40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MEP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7~8일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맵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LiberATE Your Spice'(먹어서 에너지를 해방시켜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대형 패키지로 제작된 포토존 ▲실제 편의점처럼 구현한 맵 마트 ▲맵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내년 공개 예정인 콘텐츠 'School Lunch Attack - It's MEP Time!'을 미리 만나는 플레이존 ▲브랜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존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 아래 이틀간 2500여명에 달하는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태국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 1월 삼양애니를 통해 선보이는 'School Lunch Attack - It's MEP Time!' 콘텐츠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